고객센터

항상 저희 신협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민원신청시 유의사항을 안내드립니다.

  • 민원은 반드시 실명(성명, 주소, 연락처 등)으로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라며, 근거 없는 악성(폭언, 비방 등)내용이나 익명(가·차명)으로 접수된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규칙에 의거 처리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.
  • 민원의 처리기간은 14영업일 이내에 처리되며, 서류보완·민원조사 등 부득이한 경우에 따라 기한연장이 될 수 있습니다.
  • 동일인이 동일 내용의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할 경우(3회 이상) 내부적으로 별도 처리 없이 종결 처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민원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.

  • 행정기관 또는 공공단체가 중앙회·조합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(단, 사경제의 주체로서 요구하는 경우는 제외)
  • 사법상의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자 또는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중앙회·조합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• 성명·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한 자가 중앙회·조합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• 법원판결에 의하여 확정된 사항, 재판에 계류중인 사항 및 수사중인 사항에 대하여 조사를 요청하는 경우
  • 사인 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
신협중앙회 중앙·지역본부 전화번호 및 약도

조합 내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접수하신 민원의 처리진행상황 등 민원에 대한 확인은 해당 지역본부 민원업무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신협중앙회 중앙·지역본부 약도보기